1. 어느 누구든지 꺼려하는 화장실 청소 누가 하고 계신가요?
2. 혹시 함께 쓰는 사무실 화장실 서로 미루고 눈치만 보고 계신가요?
3. 화장실 벽이 담배 타르로 인해 노랗게 오염되어 있지는 않은가요?
4. 화장실 문에 민망한 낙서는 없는가요?
5. 광고용 스티커가 지저분하게 붙어 있지는 않은가요?
새 건물은 화장실청소는 어려움이 덜하지만 세월의 시간만큼 비례해서 문제점들이 발생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화장실의 변수에 대응해서 관리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세면대 및 화장실 관리는 그 어느 곳보다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청결은 기본 물때 등 관리 냄새 관리까지 노하우가 절대 필요한 파트입니다
화장실 세정제 (약품의 종류및 사용방법)화장실 세정제는 염산 순위 고게터(9)>볼베터(9)>티크린(5~7)>원크린(5)>벌츄어(5)>고스타프라임(0)>포렉스뉴트럴(0) 티크린으로 대표되는 화장실 다목적 세정제 소변기에 노란색으로 낀 요석을 제거하는 요석 제거제로 S크린(가장강력함)>보령환경기술 요석제거제(변기요석제거제사용가능)
화장실 다목적 세정제는 염산의 농도가 5~9% 이하로, 고게터, 티크린, 포렉스 뉴트럴, 벌츄어, 볼베터, 원크린,고스타프라임 등이 있으며 화장실 다목적 세정제는 요석이 제거된다고 제품에 표시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제거가 되지 않기에 요석제거제을 사용한다음에 일상 관리를 들어 가야 한다.
화장실 소변기에 누렇게 낀 요석을 제거하는 제품중에는 요석 제거제 중 대표되는 제품은 S크린이며, 이것으로 제거되지 않는 요석은 포티스 에코트 로 제거 / 보령환경기술 요석제거제(변기요석제거제사용가능)하면 된다.
화장실 청소를 하신다며 염산으로 청소 하시는 분이 있는데 그것은 함부로 다루는것이 아닙니다. 상재에 영향을 많이 주기에 당장은 깨끗이 보일수 있으나 나중에 타일(염산은 소변기나 타일의 도기에 발라진 유막까지 제거)하며 녹여 버립니다.-타일이나 도기의 유막이 제거되면 당장은 깨끗하게 보여도 쉽게 재오염이 된다.
(염산은 예전에 세정제 공장을 할 때 느꼈지만 엄청 약품이며 당연히 일반인이 함부로 취급해서도 안된다.)
염산을 찾는 이유를 여쭈어보면 가격이 저렴하고 쉽게 요석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신다.
또한 별도의 허가 없이 일반인이 화공약품인 염산을 사용하는 것은 적법하지 않기 때문에, 이로 인해 신고 당하거나 작업자가 다치기라도 한다면 엄청난 벌금과 형사적 책임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다.
요즈음은 대부분 청소인들이 사용하는 제품에 대하여 안전 인증 마크를 요구할 정도로 점점 안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앞으로 계속 이야기할 산성 세제를 선정할 때는 상재에 해가 적은 세제를 선정하여야만 경제적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산성 세제는 소량만 잘못 사용하여도 상재를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우수한 세정력 뒤에는 그만큼의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여 사용하고 물로 중화 시키는 작업을 반드시 해주어야 한다.